명견만리 / KBS<명견만리>제작팀 / 인플루엔셜 / 2016

 

이 책은 강연과 다큐를 결합한 KBS의 렉처멘터리 프로그램 명견만리에서 우리 사회의 아젠다를 효과적으로 공론화하며 미래 사회의 주요 키워드를 다룬 내용을 엮은 것이다. 변화의 진폭이 가속화됨에 따라 밝은 눈으로 만리를 내다보는 안목이 절실한 시대가 되었다. 차별화된 사고와 발상의 전환을 요구하며 이제까지와는 다른 접근법으로 뻔한 문제의 해답을 찾아가는 길을 제시하는 이 책은 기존의 미래 예측서를 뛰어넘는 전복적인 사고와 탄탄한 취재를 바탕으로 이 시대에 필요한 통찰을 전하고 있다.

- 교보문고 -

 

 

 

 

 

 

 

기술 중독 사회 / 켄타로 토야마 / 유아이북스 / 2016

 

기술만능주의에 대한 날 선 고찰! 이 책에서는 기술의 효과를 증폭으로 설명한다. , 어떠한 기술을 어떤 사회 흐름에 적용하면 그 흐름이 증폭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기술 발전이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긍정적인 증폭을 위해서는 반드시 인간 행동에 대한 깊은 이해와 문화적 차이에 대한 인식이 필요하며 훌륭한 교육과 시기적절한 기술 개입을 역설한다. 결국 사회가 가야 할 길은 기술의존이 아닌, 인간 존중임을 일깨워준다.

- 교보문고 -

 

 

 

 

 

 

 

 

 

환율의 미래 / 홍춘욱 / 에이지21 / 2016

 

이 책은 환율 변동의 시대를 맞이함에 따라 환율이 결정되는 원리부터 미래까지 차근차근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환율이 움직이는 이유와 원리, 그리고 그에 따른 결과까지. 원리를 이해하면 환율의 방향을 스스로 예측할 수 있고, 각국 통화의 미래를 점쳐볼 수 있다. 저자 자신이 바라보는 글로벌 주요 화폐의 미래를 소개하며 개개인 자산에 영향을 미칠 환율을 보는 눈을 갖게 해준다. 더불어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 위기를 기회로 바꿀 투자 전략을 제시한다.

- 교보문고 -

 

 

 

 

 

 

 

 

 

다시, 책은 도끼다 / 박웅현 / 북하우스 / 2016

 

책은 도끼다의 저자 박웅현이 5년 만에 인문학 강독회로 돌아왔다. 이 책은 박웅현 특유의 들여다보기독법을 강화하여 텍스트 자체를 더욱 밀도 있고 세밀하게 파고든다. , 소설, 에세이는 물론이고 예술과 역사를 다룬 인문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면의 책들을 박웅현만의 창의적인 관점과 시선으로 쉽고, 흥미롭게 풀어낸다. 그는 다독보다는 깊게 읽는 독서, 외부의 권위에 눌리지 않고 나만의 울림을 찾을 줄 아는 독법에 대해 다시 한 번 강조한다.

- 교보문고 -

 

 

 

 

 

 

 

 

 

우리는 거대한 차이 속에 살고 있다 / 위화 / 문학동네 / 2016

 

중국 작가 위화의 산문집우리는 거대한 차이 속에 살고 있다는 위화 작가의 마오쩌둥으로 일축되었던 극단의 시대에서 시장경제라는 또 하나의 극단의 시대로 가고 있는 기형적인 오늘의 중국에 대한 예리한 통찰을 보여주는 동시에, 지극히 인간적인 사생활 및 창작 일기, 독서 이력 등 작가로서의 인생 또한 활짝 펼쳐 보인다. 일상에서 담론으로, 담론에서 일상으로, 근시와 원시를 자유자재로 오가는 위화의 필력을 통해 인생에 대한 날카롭고도 따스한 휴머니즘을 느낄 수 있다.

- 교보문고 -

 

 

 

 

 

 

 

 

 

종의 기원 / 정유정 / 은행나무 / 2016

 

지금껏 전작에서 에 대한 시선을 집요하게 유지해온 작가 정유정이 이번 신작 종의 기원에서 그 자체가 되어 놀라운 통찰력으로 의 심연을 치밀하게 그려냈다. 어린 시절부터 학습되어 온 도덕과 교육, 윤리적 세계관을 철저하게 깨나가며, 내 안의 악이 어떤 형태로 자리 잡고 있다가, 어떤 계기로 점화되고, 어떤 방식으로 진화해 가는지 상세하게 써내려갔다. 이를 통해 우리의 본성 안에 자리 잡은 그 어두운 숲을 똑바로 응시하고 이해하며 내면의 악, 타인의 악, 나아가 삶을 위협하는 포식자의 악에 제대로 대처해나가길 바라고 있다.

- 교보문고 -

 

Posted by 다산정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