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란 무엇인가 / 하임 샤피라 / 21세기북스 / 2013

 

이스라엘 최고 랍비 하임 샤피라의 명강의 『행복이란 무엇인가』. 저자 하임 샤피라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놓쳐버린 인생의 가치들과 정말로 소중하게 여겨야 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전해준다. 유년 시절 읽었던 동화책에서 깊이 있는 철학서까지, 이제껏 책으로 만났던 인생에 대한 해답들을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풀어내면서 ‘행복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명쾌한 답변을 제시한다. 철학자보다 더 지혜로운 곰돌이 푸우, 어른들의 욕망을 들여다본 어린 왕자, 시간의 본질을 알려주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부터 플라톤, 쇼펜하우어, 솔로몬, 톨스토이, 알랭 드 보통 등 인생의 궁극적인 의미를 설파한 수많은 사상가와 현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삶에서 ‘정말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려준다.

 

-교보문고-

 

 

 

희망의 속도 15Km/h / 김선욱,이진경 / 민음사 / 2013

 

폐암 4기 김선욱의 184일 자전거 국토 종단기 『희망의 속도 15KM/H』. 3개월이 될지, 6개월이 될지, 얼마나 더 살 수 있을지 확실히 장담하기 힘든 시한부 인생을 선고 받은 저자가 2012년 5월 1일 파주 임진각을 출발해 10월 31일 제주도 저지리까지 184일간 자전거를 타고 길 위에서 달린 기록을 오롯이 담은 책이다. 고통스러운 암 치료와 무기력한 시간들을 보내며 거기서 머무르지 않고 오늘에 대한 깨달음과 지금 이 순간에 대한 선택을 하며 혼자만의 긴 여행을 떠난 저자가 그토록 전하고 싶었던 희망, 죽음을 눈앞에 두고 깨달은 새로운 인생의 의미를 들어볼 수 있다. 비단 암이 아닌 인생의 크고 작은 고통 앞에서 낙심해 있는 사람들에게 힘찬 희망을 전해준다.

 

-교보문고-

 

 

 

소금 / 박범신 / 한겨레출판 / 2013

 

《은교》 이후 박범신이 문단 데뷔 만 40년이 되는 해에 펴낸 40번째 장편소설 『소금』 거대한 자본의 세계 속에서 가족들을 위해 ‘붙박이 유랑인’으로 살 수밖에 없는, 그래서 가출할 수밖에 없는 아버지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가족과의 화해가 아닌 가족을 버리고 끝내 가출하는 아버지의 모습이 담긴 짠맛, 첫사랑 누나와의 추억이 주는 신맛, 특별한 가족을 이루게 된 신세계라는 단맛, 시대적 배경과 함께 중요한 것을 잃어버린 인생이라는 쓴맛 그리고 돈의 노예로 살아가는 매운맛까지 이러한 인생의 모든 맛들이 합쳐져 소금 같은 작품을 이룬다. 우리의 아버지들은 지금 어디에서 어떻게 부랑하고 있는지, 우리는 소비의 단맛을 쫓아가며 아버지들의 굽은 등을 외면하지는 않았는지 다시 생각해보게 만드는 작품이다.

 

-교보문고-

 

 

 

침대 밑의 책 / 윤성근 / 마카롱 / 2013

 

잠들기 전까지 손에서 놓을 수 없었던 이야기 『침대 밑의 책』. 《심야 책방》의 저자 윤성근이 어쩐지 보고 싶지 않은 것과 마주한 날, 어쩐지 떠올리고 싶지 않은 것이 생각난 날, 어쩐지 듣고 싶지 않은 소식을 들은 날 펴든 침대 밑의 책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 시절 작가가 사랑했던 책, 또 다른 누군가가 사는 세상으로 안내하는 책, 아직도 가야 할 길이 남았다고 몰래 속삭이는 책까지 깊은 밤이면 남몰래 읽어온 자신만 알고 싶었던 이야기, 그동안 꼭꼭 숨겨놓았던 침대 밑의 세상을 공개하며 읽고 싶어 못 견디게 만드는 책으로 발걸음을 이끌어준다. 재미있고 유익하고 우습고 황당하고 깜짝 놀랄 만하고 진지하면서도 어렵고 따뜻하고 그러면서도 부끄럽고 창피한 세계로 안내하며 책에 흥미를 잃은 사람들에게도 책 읽기의 진정한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다.

-교보문고-

 

 

1日 1善 / 니시다 후미오 / 흐름출판 / 2013

 

하는 일마다 잘되는 사람의 새로운 습관 『1일 1선』. 현재 일본 최고 스포츠 선수들의 멘탈 어드바이저이자 비즈니스맨의 잠재능력 계발 강사로 활동 중이며, 일본에서 30여 년 동안 멘탈 트레이닝을 연구해온 저자 니시다 후미오가 타희력이 얼마나 강력한 힘을 갖고 있는지, 지금 시대에 왜 필요한지 등을 강조하고, 그 실천 방법으로 ‘1일 1선’을 제시하였다.

‘1일 1선’은 말 그래도 하루에 한 번 남을 기쁘게 하는 작은 실천을 통해 일상의 행복을 키워가는 성공법칙을 뜻한다. 거창하지 않고 하루에 한 번 남을 생각하고 베푸는 마음, 그 작은 실천은 타인의 삶뿐 아니라 자신의 인생까지 풍요롭게 만들어줄 것이다. 남을 기쁘게 하는데 왜 내가 더 행복하고 성공하는지, 타희력이 왜 최고의 ‘심리조종법’이라 평가받는지를 설득력 있게 풀어냈다.

-교보문고-

 

 

스펙이라는 거짓말 / 오쿠야마 노리아키, 이노우에 겐이치로 / 새로운현재 / 2013

 

직장인 1만 명의 행동평가를 통해 도출해낸 인재 보고서 『스펙이라는 거짓말』. 개념화능력개발연구소 인재 발굴 전문가 오쿠야마 노리아키가 조사기간 14년, 기업 100곳, 직장인 1만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재평가’를 바탕으로 회사가 원하는 ‘진짜 인재의 법칙’을 제시하였다.

입사 후에 펼쳐지는 ‘누가누가 오래 가나’의 경쟁에서 빠져나오는 방법은 회사의 관점에서 나 자신을 살펴보는 것에 있다고 말하며, 조직과 회사의 시각으로 나 자신을 살펴보면 화려한 스펙이 아닌 진짜 능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고 이야기한다. 진짜 인재들의 모습과 그들의 업무 법칙을 밝혀 스펙에 가려 빛을 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어디에서든 환영받는 직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교보문고-

 

 

 

 

 

 

 

'서비스 > 이달의 읽을만한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년 9월 볼 만한 책  (0) 2015.08.26
2013년 8월 볼 만한 책  (0) 2015.08.26
2013년 6월 볼 만한 책  (0) 2015.08.26
2013년 5월 볼 만한 책  (0) 2015.08.26
2013년 4월 볼 만한 책  (0) 2015.08.26
Posted by 다산정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