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나 좀 구해줘 / 폴커키츠 / 갤리온 / 2013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꼭 알아야 할 51가지 심리 법칙『심리학 나 좀 구해줘』. 인간관계부터 사랑, 일, 돈, 다이어트까지 누구나 지금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스마트한 심리학 사용법을 제공한 책이다. 독일에서 가장 재미있는 심리학자 두 명이 지난 4년 동안 수만 건의 상담 사례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51가지 문제에 대한 심리학적인 해결책을 제시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같은 뻔한 조언이 아닌, 실험으로 증명된 심리 법칙들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또한 재미에 실용성을 더한 이 책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심리학의 지식들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것이다.

 

 -교보문고-

 

 

 

책은 도끼다 / 박웅현 / 북하우스 / 2011

 

박웅현 인문학 강독회 『책은 도끼다』. 이 책은 ‘책 들여다보기’라는 주제로 이루어진 저자의 강독회를 책으로 정리한 것으로, 인문학으로 광고하는 박웅현이 자신만의 독법으로 창의력과 감성을 깨운 책들을 소개한다. 저자는 아이디어의 밑바탕이 되어준 감동을 준 문장에 줄을 치고 옮겨 적는 자신만의 독법으로 책들을 설명하고 있다. 고은의 <순간의 꽃>, 톨스토이 <안나 카레니나>, 밀란 쿤데라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등 시집에서부터 인문과학 서적까지 다양한 부야의 책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강독회의 현장감 또한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보문고-

 

 

두 명만 모여도 꼭 나오는 경제질문 / 선대인경제연구소 / 웅진지식하우스 / 2013

 

선대인연구소가 대한민국 오천만에게 답하다『두 명만 모여도 꼭 나오는 경제 질문』. 부동산대폭락을 예언했던 경제전문가 선대인을 필두로 한 선대인 경제연구소가 선대인 소장이 참여한 팟캐스트의《나꼽살》, 일반 강연, SNS 등을 통해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들을 모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은퇴 시기는 왜 갈수록 빨라지며, 주가는 올라도 내 주식은 왜 자꾸 떨어지는지, 재테크로 과연 부자가 될 수 있는지, 한국의 금융위기 가능성은 얼마나 되는지 등 일반인들이 지금 가장 알고 싶어 하는 경제문제를 진단하고, 그에 대한 대처법을 제시하였다. 한국형 경제의 핫이슈를 총망라하여 현장의 진솔한 경제이야기와 한국경제의 구조적 변화를 함께 엿볼 수 있다.

-교보문고-

  

화 / 틱닛한 / 명진출판사 / 2013(2002)

 

깨어 있는 삶에 대한 명징한 가르침으로 깊은 감동을 전하는 틱낫한 스님의 대표작을 담은 「틱낫한 스님 대표 컬렉션」 제1권 『화(anger)』. 2002년 처음 출간된 이후 10년이 지난 지금까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책으로 왜 우리가 화를 내고 무엇이 우리를 화나게 하는 것인지 살펴보고 화를 다스려 마음의 평화를 얻는 지혜를 들려준다. 틱낫한 스님은 그 어느 것도 화를 푸는 근본 해결책은 아니라고 말하며 함부로 떼어낼 수 없는 신체장기처럼 화도 우리의 일부이므로 억지로 참거나 제거하려 애쓸 필요가 없음을 일깨워준다. 오히려 화를 울고 있는 아기라고 생각하고 보듬고 달래라고 충고하며 어떠한 자극에도 감정의 동요를 받지 않고 늘 평상심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는 깨달음을 전한다.

-교보문고-

  

하버드 교양 강의 / 스티븐 핑커 / 김영사 / 2012

 

40년 만에 전격 개편된 하버드 대학의 교양 강의『하버드 교양 강의』. 전 세계 수재들이 모여드는 지성의 전당 하버드에서는 무엇을 가르치고 어떻게 배우는지 살펴본 책이다. 인지심리학의 스티븐 핑거, 도덕철학의 T.S. 스캔론, 세계사의 찰스 메이어, 철학의 마티어스 리스 등 하버드 각 분야의 석학들이 하버드생들을 위해 새롭게 정리한 기본 커리큘럼의 핵심을 공개한다. 인지심리학, 윤리학, 종교학, 세계사와 진화생물학 등 10개 분야의 주요 논점을 다양한 관점에서 진지하게 다루며 인간 정신의 본질에 대한 치열한 탐색, 정의의 의미에 대한 탁월한 통찰, 인류의 역사를 뛰어넘어 지구의 역사를 바라보는 폭넓은 시각, 세계 인권에 대한 철학적 사유와 사이버 공간 속 자유의 의미에 대한 명쾌한 분석까지, 그 열정적인 수업 현장으로 안내한다.

-교보문고-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 수영, 전성민 / 루이앤휴잇 / 2013

 

쉼 없는 분주함 속에 미처 깨닫지 못했던 소중한 것들『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국제변호사 수영과 현재 4년째 아프리카 수단에 머물며 빈민구호와 봉사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전성민이 삶의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모든 독자들을 위해 쉼 없는 분주함 속에 우리가 미처 깨닫지 못했던 것들에 대해 알려준다. 저자는 삶에서 중요한 건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라고 이야기하며, 삶의 방향이 분명하면 온 삶이 분명해지지만 삶의 방향이 분명하지 않으면 모든 삶이 불안해지고 문제투성이가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선천성 장애를 극복한 ‘구족화가’ 앨리슨 래퍼,《울지마 톤즈》고 이태석 신부, ‘추리소설의 거장’ 시드니 셀던 등의 다양한 사례를 들려준다.

 -교보문고-

 

'서비스 > 이달의 읽을만한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년 7월 볼 만한 책  (0) 2015.08.26
2013년 6월 볼 만한 책  (0) 2015.08.26
2013년 4월 볼 만한 책  (0) 2015.08.26
2013년 3월 볼 만한 책  (0) 2015.08.26
2013년 1월 볼만한 책  (0) 2015.08.26
Posted by 다산정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