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는 사람을 버리지 않는다 / 김성근 / 이와우 / 2013

 

40년간의 진실한 이야기, 김성근 리더를 말하다『리더는 사람을 버리지 않는다』. 1969년 마산상고 감독을 시작으로 2013년 현재 고양 원더스 감독까지 44년의 지도자생활을 했으며, 동료 감독이자 야구계 최다 우승 감독이었던 김응룡 감독에게 ‘야구의 신’이라 불린 리더 김성근이 43년간 자신의 삶에서 배운 리더십을 정리한 책이다. 이 책은 김성근 감독에게 전하는 제자 10인의 편지 그리고 그에 대한 스승 김성근의 화답으로 이야기를 구성하였다. 지옥훈련으로 대표되는 김성근 조련법, 리더 자신이 스스로와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자기 관리법, 선수들이 스스로 움직이도록 하는 동기부여 방법 등 그를 성공한 리더로 이끌었던 생생한 방법들을 경험담과 에피소드를 통해 흥미롭게 풀어냈다.

 

-교보문고-

 

 

달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 신경숙 / 문학동네 / 2013

 

신경숙의 짧은 소설 『달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산다는 것과 사랑하고 사랑받는 것에 대한 이야기, 일상의 순간들에 스며들어 그리움이 되고 사랑이 되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우리 문단을 대표하는 작가 신경숙이 명랑하고 상큼한 유머로, 반짝이는 스물여섯 편의 짧은 소설들을 풀어놓았다. 조용한 마을을 소란스럽게 한 젊은 목사와 스님의 이야기, 고양이 사료를 먹는 까치들 이야기, 여동생이 미국으로 떠난 후 언니에게 매일 아침 전화하는 시골 어머니 이야기 등등…. 평범하고 소소한 일상에서 아름다운 것들을 발견해내는 작가 특유의 감수성에 은근슬쩍 유머가 더해진다. 달에게 우리의 이야기들을 들려주는 짧은 형식의 글이자, 달이 듣고 함빡 웃을 수 있는 이야기들을 엮었다.

 

 -교보문고-

 

 

그래도 사랑하라 / 전대식 / 공감 / 2012

 

김수환 추기경의 영원한 메시지 『그래도 사랑하라』. 온 국민을 진심으로 사랑하며 자신의 각막까지 이웃에게 바쳤지만 늘 자신을 죄인이라 채찍질하며 살아간 김수환 추기경의 인자한 미소와 따뜻한 마음, 고귀한 말씀과 추모 사진전시회 자료, 그리고 지인들이 제공한 자료들을 모아 엮은 책이다. 김수환 추기경의 일상적인 이야기, 조건 없이 자신을 내줄 만큼 사랑할 줄 아는 이가 가장 큰 자유를 누리는 사람임을, 인간은 진정으로 자신을 버림으로써 참된 자아를 성취할 수 있음을 일깨워주는 지혜를 담은 이야기까지 오롯이 만나볼 수 있고 늘 우리를 위해 헌신하면서 낮은 곳을 둘러본 그의 아름다운 향기를 되새겨볼 수 있다.

 

-교보문고-

 

 

 

어떻게 살 것인가 / 유시민 / 아포리아 / 2013

 

정치인에서 자유인으로 돌아와 내놓은 유시민의 『어떻게 살 것인가』. 세상의 변화를 누구보다 예민하게 감지하면서 한 걸음 앞서 시대와 삶의 과제를 고민해 왔던 유시민이 정치시장을 떠나 지식시장으로 복귀하여 내놓은 첫 책이다. 이 책에서 유시민은 도덕을 설교하거나 당위를 주장하지 않는다. 세상을 바로세우기 위한 사상이나 이론을 설파하지 않는다. 누군가를 드러내 놓고 비판하거나 위로할 생각도 없어 보인다. 자기 자신의 삶을 냉정하게 성찰하면서 인생의 기쁨과 아픔, 세상의 불의와 부조리를 어떻게 바라보고 다루어야 하는지 이야기한다.

 

-교보문고-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 김수영 / 웅진지식하우스 / 2011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는 1999년 KBS프로그램 <도전! 골든벨>에서 실업고 출신으로는 첫 골든벨을 울린 김수영의 꿈과 도전의 기록이 담긴 책이다. 현재 세계 매출 1위 기업인 로열더치쉘의 영국 본사에서 전 세계 인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일하고 있는 저자는 초등학교 때 '왕따', 중학교 때 '비행청소년' 등으로 문제가 많은 학생이었다. 하지만 자신의 꿈을 마음에 새기며 실업고 출신으로 첫 골든벨을 울리고 연세대에 합격한다. 결국 세계 최고의 투자은행 골드만 삭스에 입사한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몸에서 암세포가 발견되어 큰 충격을 받는다. 그녀는 죽기 전에 자신이 이루고 싶은 꿈 73가지를 담은 리스트를 완성한다. 그리고 5년 만에 그녀가 이루고 싶은 73가지 꿈 중 32가지를 이루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그러한 꿈을 찾는 법과 그 꿈을 이루는 방법을 알려준다.

 

-교보문고-

 

 

나는 세계일주로 경제를 배웠다 / 코너 우드먼 / 갤리온 / 2011

 

인구학을 토대로 풀어 쓴 고차원적 미래 전망 보고서『2033 미래 세계사』. 국제관계 전문가로, 지정학 및 미래학 관련 민간단체인 정치지리연구소(LEPAC)를 이끌고 있는 저자 비르지니 레송이 앞으로 20년 후로 다가온 2033년의 미래를 지구와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현 상황을 객관적으로 살펴봄으로써 예측 가능한 미래 세계사를 제시하였다. 총3부로 구성하여, 속도는 느리지만 세계 질서를 뒤흔들어놓는 혁명, 즉 ‘인구변화’가 전 지구적으로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국가별, 대륙별, 주제별로 살펴보고, 농업, 식량, 물 문제와 같은 지구촌 재앙과 과잉인구와의 상관관계를 들려준다. 더불어 지금의 성장 속도가 지속될 때 벌어질 위기일발의 지구 미래를 예측함으로써 이들 문제를 풀고자 고심하는 선진국과 신흥국의 사례들을 통해 앞으로 경제와 성장의 새로운 모델을 찾아야 할 것을 제안한다.

 

-교보문고-

 

'서비스 > 이달의 읽을만한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년 6월 볼 만한 책  (0) 2015.08.26
2013년 5월 볼 만한 책  (0) 2015.08.26
2013년 3월 볼 만한 책  (0) 2015.08.26
2013년 1월 볼만한 책  (0) 2015.08.26
2012년 12월 볼만한 책  (0) 2015.08.26
Posted by 다산정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