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리아 2016 / 김난도 외 / 미래의창 / 2015

 

이 책은 김난도 교수가 이끄는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 분석센터가 2016원숭이 해의 한국 소비 문화의 흐름을 예측하며, 위기의 터널을 재치와 기지로 극복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2016년 대한민국 10대 소비트렌드 키워드는 MONKEY BARS로 요약되는데, ‘멍키바는 어린이 놀이터나 군대 유격장에서 볼 수 있는 구름다리를 말한다. 2016년 대한민국을 둘러싼 정치 사회 경제적 위기의 깊은 골을 원숭이가 구름다리를 넘듯 신속하고 현명하게 무사히 건너, 안정된 2017년에 도달하고자 하는 소망을 담았다.

- 교보문고 -

 

 

 

 

 

 

내 안에서 나를 만드는 것들 / 애덤 스미스, 러셀 로버츠 / 세계사 / 2015

 

이 책은 애덤 스미스가 250년 전에 쓴 도덕감정론의 핵심적인 내용을 현대인의 삶에 맞추어 읽기 쉽게 풀어쓴 책이다. 그는 더 나은 삶, 잘 되는 나를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으로 자기 자신을 아는 것을 꼽으며 부, 행복, 이기심, 이타심, 정의, 관계 등 개인과 사회를 만드는 여러 요소들의 본질을 알려주고, 그것들을 좋은 방향으로 이끄는 애덤 스미스의 가르침을 오롯이 담아내고 있다.

- 교보문고 -

 

 

 

 

 

 

 

 

참여감 / 리완창 / 와이즈베리 / 2015

 

이 책은 스마트폰을 넘어 사물인터넷 혁명을 주도하는, 진격의 샤오미 폭풍성장의 원동력인 참여감에 대해 상세하게 공개한다. 샤오미의 핵심전략인 참여감 3·3 법칙은 제품, 서비스, 브랜드, 소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개방하여 사용자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사용자들이 직접 만져보고 소유할 뿐 아니라 사용자와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를 만들어나가는 것으로 이 책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참여감 마케팅의 정수를 느낄 수 있게 한다.

- 교보문고 -

 

 

 

 

 

 

 

크리에이터 코드 / 에이미 윌킨슨 / 비즈니스북스 / 2015

 

평범한 일상에서 아이디어를 발굴해 새로운 사업을 일구는 크리에이터들은 빈틈을 발견할 줄 알고, 미래를 향해 질주한다. 그들은 우다 루프라는 점진적 반복법을 사용할 줄 알았고, 실패의 교훈을 축적하며, 협력의 중요성을 알고, 타인에게 선의를 베풀며 인간관계를 맺는 지혜를 아는 사람들이다. 이 책은 이러한 크리에이터 코드의 6가지 생각 도구를 통해 이들이 어떻게 우연히 떠올린 아이디어의 가능성을 믿고 미래를 향해 돌진할 수 있었는지, 일반 사람들과 어떤 점이 다른지를 보여준다.

- 교보문고 -

 

 

 

 

 

 

 

인간의 품격 / 데이비드 브룩스 / 부키 / 2015

 

외적 성공과 개인의 능력을 중시하는 ‘Big Me’의 시대다. 성취를 중요시하는 오늘날의 문화에서는 외적으로 성공하고 주목받고자 하는 열망이 너무나 강렬한 나머지 내면의 깊이를 일굴 겨를이 없다. 저자는 자기과잉과 자기중심적 세태에서 벗어나 겸손, 절제, 헌신의 마음으로 내적 성장을 일구고, 자신의 결함을 직시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투쟁하는 것이 참된 삶이라고 주장하며 ‘Little Me’의 가치를 일깨운다.

- 교보문고 -

 

 

 

 

 

 

 

 

해질 무렵 / 황석영 / 문학동네 / 2015

 

황석영의 신작 장편소설 해질 무렵. 인생의 해질 무렵에 서서 길 위에 드리워진 긴 그림자를 돌아보며 살아온 날을 되짚어보는 소설 속 주인공처럼 작가 역시 해질 무렵 길 위에 선 채, 해질 무렵으로 걸어가는 우리 모두에게 우리의 지난날과 오늘날을, 우리의 삶과 역사를 세밀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 교보문고 -

Posted by 다산정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