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을 움직이는 10가지 황금률 / 구와바라 데루야 / 윌컴퍼니 / 2011

 

구글을 움직이는 10가지 황금률: Google s 10 Golden Rules』은 뛰어난 인재육성 기술인 동시에 기업모델로서 구글이 지닌 특징을 10가지 황금률로 정리했다. 10가지 황금률을 각각 하나의 장으로 나누고, 각 장에 포함된 내용은 래리 페이지, 세르게이 브린, 에릭 슈미트 등 구글의 핵심멤버들이 그동안 각종 인터뷰나 연설 등에서 언급했던 주목할 만한 어록들을 모아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구글이 어떤 방식으로 인재를 육성하고 회사를 운영해나가는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그들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기업이념은 무엇인지, 또한 구글의 빠른 성장을 가능케 한 독특한 기업문화, 직원복지, 미래에 대한 비전 등도 살펴볼 수 있다.

 

- 교보문고 -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 존 맥스웰 / 비즈니스북스 / 2012

 

30년간 500만 리더들의 삶을 바꾼 기적의 성장 프로젝트『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세계 최고의 리더십 구루라 칭송받는 존 맥스웰이 500만 명이 넘는 리더들을 교육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사람들을 생의 끝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15가지 ‘성장 불변의 법칙’을 오롯이 담아냈다. 저자는 열심히 일한다고 모두가 성공하는 것이 아니듯이 어른이 된다고 내적인 성장까지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충고하며, 진정한 어른이 되기 위해서는 힘들고 고달플 때 잠시 주저앉아 마음을 다독이고 다시금 일어나 나아가도록 만드는 힘, ‘성장’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나아갈 방향이 제대로 보이지 않아 막막한 독자들에게 내면에 잠든 잠재력과 가능성의 거인을 깨울 수 있는 구체적인 해답을 제시한다.

 

 - 교보문고 -

 

 

 이기려면 함께 가라 / 데이비드 노박 / 흐름출판 / 2012

 

『이기려면 함께 가라』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외식브랜드인 피자헛, KFC, 타코벨의 모기업 '얌브랜드'의 성공 비결을 분석한 책이다. 이 책의 저자이자 얌브랜드의 CEO인 데이비드 노박은 혼자서는 절대 성공할 수 없다는 강한 신념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교육 프로그램인 ‘함께 나아가기(Taking People With You)’를 개발했다. 원대한 목표를 세우고 이기는 팀을 만드는 기본기부터, 강력한 열정과 신뢰를 심어 주고,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내며, 잠재력과 충성심을 극대화하는 활용법까지 유쾌하고 명료하게 설명한다. 

 

 - 교보문고 -

 

 

 

  나는 왜 내 편이 아닌가 / 브레네 브라운 / 북하이브 / 2012

 

나를 괴롭히는 완벽주의 신화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법『나는 왜 내 편이 아닌가』. ‘TED 위대한 강의 Top 10’의 주인공 브레네 브라운 박사가 12년에 걸쳐 수천 명의 사람들을 만나고 인터뷰 하면서, ‘내 안의 마음감옥’의 정체가 바로 ‘수치심’이라는 것을 밝혀냈다. 얼굴이 붉어지고, 심장이 빨라지고, 숨고 싶고, 달아나고 싶고, 화나게 하고 심지어 파괴적인 행동으로 자신을 끌고 가는 이 감정의 정체를 하나하나 파헤치며, ‘나를 괴롭혀온 그 오랜 해묵은 상처’로부터 자유로워지는 법을 소개한다. 자신을 괴롭히는 수치심이라는 감정의 정체는 무엇이며, 수치심이 다른 유사한 감정들과 어떻게 다른지 알려주고, 수치심 회복탄력성을 기르는 법, 감정의 폭풍이 몰아닥치는 순간 10분의 대응 기술, 비난과 책임전가를 넘어서, 자비의 힘을 실천하는 법 등을 속속들이 알려준다     

                                  

 - 교보문고 -

 

 

 나 자신과의 대화 / 넬슨 만델라 / 알에이치코리아 / 2013

 

넬슨 만델라 최후의 자서전『나 자신과의 대화』. 이 책은 27년여의 감옥 생활과 5년의 대통령 재임 시절에 쓴 일기, 편지, 원고 등 최초로 공개되는 개인 기록물을 집대성한 넬슨 만델라의 한평생을 담은 책이다. 공적 페르소나 뒤에서 살아 숨 쉬며 움직이는 ‘인간’ 만델라를 보여주고, 27년여의 초장기 구금을 초인적으로 어떻게 이겨냈으며, 석방된 후 적들을 포용하고 새로운 장을 열어낼 수 있었던 근원적 힘이 어디에 있었는지 살펴본다. 총 4부로 구성하여, 그가 전 세계에서 가장 혁명적인 사람이 되었을 때조차 남아프리카의 전통적 문화와 세계관을 버리지 못했던 배경을 잘 설명하고, 요하네스버그에서 변호사로 활동하던 중 ‘자유의 투사’로 변모하게 된 과정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또한 만델라의 수감 생활과 27년여의 수감 생활에서 해방된 직후부터 남아프리카 최초의 흑인 대통령으로 선출되어 보낸 재임기간까지의 기록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교보문고 -

 

 

  2033 미래 세계사 / 비르지니 레송 / 휴머니스트 / 2013

 

인구학을 토대로 풀어 쓴 고차원적 미래 전망 보고서『2033 미래 세계사』. 국제관계 전문가로, 지정학 및 미래학 관련 민간단체인 정치지리연구소(LEPAC)를 이끌고 있는 저자 비르지니 레송이 앞으로 20년 후로 다가온 2033년의 미래를 지구와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현 상황을 객관적으로 살펴봄으로써 예측 가능한 미래 세계사를 제시하였다. 총3부로 구성하여, 속도는 느리지만 세계 질서를 뒤흔들어놓는 혁명, 즉 ‘인구변화’가 전 지구적으로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국가별, 대륙별, 주제별로 살펴보고, 농업, 식량, 물 문제와 같은 지구촌 재앙과 과잉인구와의 상관관계를 들려준다. 더불어 지금의 성장 속도가 지속될 때 벌어질 위기일발의 지구 미래를 예측함으로써 이들 문제를 풀고자 고심하는 선진국과 신흥국의 사례들을 통해 앞으로 경제와 성장의 새로운 모델을 찾아야 할 것을 제안한다.

 

- 교보문고 -

 

'서비스 > 이달의 읽을만한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년 5월 볼 만한 책  (0) 2015.08.26
2013년 4월 볼 만한 책  (0) 2015.08.26
2013년 1월 볼만한 책  (0) 2015.08.26
2012년 12월 볼만한 책  (0) 2015.08.26
2012년 11월 볼만한 책  (0) 2015.08.26
Posted by 다산정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