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스 / 애덤 그랜트 / 한국경제신문사 / 2016

 

오리지널스(originals)’는 대세에 순응하지 않고, 시류를 거스르며, 구태의연한 전통을 거부하는 독창적인 사람들을 지칭한다. 누구나 내면의 창의성을 발휘해 자신의 삶과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말하는 저자는 재계, 정치계, 문화계를 망라하는 다양한 연구 결과와 현장 사례를 통해 변화의 기회를 포착하고, 훌륭한 아이디어를 식별해내고, 변화 앞에서 두려움과 마음의 동요를 극복하고, 묵살당하지 않고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는 오리지널스만의 비결을 알려준다.

- 교보문고 -

 

 

 

 

 

 

 

 

미래와의 대화 / 토머스 프레이 / 북스토리 / 2016

 

미래와의 대화는 단순히 미래를 예측하는 수준을 넘어, 미래를 통제할 수 있는 획기적인 도구와 전략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다양한 미래산업의 실제적인 예를 들어 미래를 통제할 수 있는 입증된 다섯 가지 방법론을 소개한다. 아울러 미래를 확실하게 통제하려면 미래를 창조하는 과정의 주인이 되어야 하며, 경영자뿐만 아니라 개인 또한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과를 이루려면 스스로 미래를 만들어나가야 한다고 역설한다.

- 교보문고 -

 

 

 

 

 

 

 

당신의 삶을 결정하는 것들 / 아서 클라인만 / 북로그컴퍼니 / 2016

 

이 책은 온갖 위험과 불확실성으로 가득한 세상에서 개인이 도덕적 가치를 지키기 위해 얼마나 애쓰는지, 그리고 그 노력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에 대해 진지하게 다루고 있다. 저자는 임상 경험에서 만나온 사람들을 통해 개인과 개인, 집단과 집단, 개인과 집단의 가치관이 충돌할 때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각 개인의 삶이 전혀 다르게 결정된다는 것을 여러 가지 사례를 통해 들려주며 자신의 도덕적 가치관을 지켜나가는 것이 가치 있고 곧 그 사람의 삶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라는 걸 보여준다.

- 교보문고 -

 

 

 

 

 

 

 

 

음식의 언어 / 댄 주래프스키 / 어크로스 / 2015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교양 강의로 정평이 난 스탠퍼드대 대표 교양 강의 음식의 언어를 책으로 재구성한 음식의 언어. 계량언어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이자 언어학 교수인 저자는 음식을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해 우리의 허기를 품격 있게 채워준다. 그가 가르치는 음식의 언어는 문화인류학에서 심리학, 행동경제학까지 아우르는, 인간의 가장 내밀한 속살을 보여주는 새로운 인문학으로 내가 먹는 것이 바로 나라는 명제에서 한발 더 나아가 내가 먹고 말하는 것이 바로 내가 되고 싶어 하는 것이라는 통찰을 보여준다.

- 교보문고 -

 

 

 

 

 

 

 

처음처럼 / 신영복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7

 

신영복 선생의 글과 글씨와 그림을 엮은 잠언집 처음처럼. 이 책은 신영복 선생 특유의 깨우침과 성찰, 삶에 대한 사색을 품은 글로 감동을 안겨주는 것은 물론, 언제나 우리의 관심은 인간과 인간다운 삶에 있어야 함을 깨닫게 해준다. 신영복 선생은 "역경을 견디는 방법은 '수많은 처음'을 꾸준히 만들어내는 길밖에 없다"고 강조하였다. 우리가 살면서 겪게 될 무수한 역경을 견디는 자세에 관한 이 주옥같은 말씀은 살아가면서 '수많은 처음'과 마주할 때마다 큰 힘과 위로가 되어줄 것이다.

- 교보문고 -

 

 

 

 

 

 

 

 

라플라스의 마녀 / 히가시노 게이고 / 현대문학 / 2015

 

히가시노 게이고 데뷔 30주년 기념작 라플라스의 마녀. 이 작품은 날씨를 정확히 예측하는 사람이 있다면 어떨까?”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소설로, 오랫동안 인간이 꿈꿔온 미래 예측이라는 상상에 구체적인 과학적 근거들로 리얼리티를 부여하여 불가해한 사건을 둘러싼 미스터리를 서스펜스 넘치게 그려냈다. 이번 소설은 미스터리 스릴러는 물론 물리학수리학의 난제들 및 신비로운 뇌의학의 세계, SF적 상상력 그리고 드라마를 응축해 담아냄으로써 히가시노 게이고의 30년 미스터리를 집대성한 작품이다.

- 교보문고 -

Posted by 다산정보관
,